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리뷰

MBC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여름 그 자체 로맨스 9화 후기

by 립샨 2023. 7. 21.
반응형

1. 8화 복습

안녕하세요. 딩가 입니다 !

MBC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8화는 남자인 은찬에게 이성적 감정을 느낀는 자신을 용납할 수 없는 한결과 그런 한결 곁에 남고 싶은 은찬의 이야기가 주를 이루었습니다. 할머니의 말기 암 판정 소식에 너무 벅차하는 한결이 안타까웠던 은찬은 한결에게 기분 좋게 해준다며 갑자기 입을 맞추게 됩니다. 당황한 한결을 급히 은찬을 떼어놓는데 그런 은찬은 한결에서 자신이 여자면 어떨 거 같으냐는 질문을 하지만 한결은 단호하게 은찬이 남자여서 다행이라며 대답합니다. 

은찬은 한결과 함께 할머니의 병문안을 가게 되는데 은찬은 우연히 유주의 무릎을 베고 누워있는 한결을 보게 되고 사촌형의 여자친구를 끊어내지 못하는 한결의 행동이 화가 치밀어 오르게 됩니다. 계속해서 한결을 피하고 툴툴거리는 은찬이 답답했던 한결은 은찬을 커피숍 구석으로 데려가 불만이 무엇인지 말하라며 닦달합니다. 은찬은 돌직구로 한결에게 좋아한다고 고백을 하지만 곧이어 남자를 좋아하면 안되는 거 아니냐며 마음을 정리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미지 출처 커피프린스 1호점 스틸컷

한성의 집에 놀러 가게 된 은찬은 한성이 만든 음악을 들으며 시간을 보내게되는데 은찬에게 특별한 감정을 느끼고 있던 한성은 은찬에게 갑자기 입을 맞추게 되고 놀라 한성의 집에서 뛰어나가는 은찬을 유주가 발견하게 됩니다. 유주는 자신을 보고 매우 당황하는 은찬을 보고 직감적으로 한성이 은찬에게 입을 맞췄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한편 한결은 아버지와 작은 다툼을 하다 평생 숨기려 했던 자신의 출생 비밀에 대해 알고 있다며 아버지에게 모진 말을 쏟아냅니다. 사실 한결은 어릴 적 친척들이 하는 말을 통해 자신이 아버지의 외도로 태어난 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집으로 돌아온 한결은 은찬을 불러 자신의 가정사를 고백하게 되고 은찬은 그런 한결이 안쓰럽기만 합니다. 술에 잔뜩 취해 몸을 가누지 못하는 한결을 업어 한결의 침대로 옮겨준 은찬은 잠이 든 한결의 얼굴을 애틋하게 바라봅니다. 한결의 곁에서 은찬이 일어나려는 순간 한결이 은찬의 얼굴을 잡으며 의형제를 맺자고 제안합니다. 

2. 9화 줄거리

은찬과 의형제를 맺기로 한 한결은 한결 마음이 편해지게 됩니다. 형 동생 사이로 하기로 한 은찬은 한결의 곁에 여자로 있을 순 없어도 헤어지지 않고 계속 있을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행복했습니다. 한결은 은찬과 의형제를 맺기로 한 기념으로 자신과 똑같은 귀걸이로 귀를 뚫어주었고 은찬은 마냥 좋았습니다. 

다정하게 서로 형, 동생이라고 부르는 한결과 은찬의 사이가 심상치 않다는 것은 커피프린스 직원들 눈에 바로 보이게 됩니다. 은찬이 여자라는 것을 알게 된 선기는 은찬에게 "둘이 아침에 같이 있었어? 둘이 좋아하지."라며 은찬을 놀리고 자신의 정체가 들킬까 겁먹은 은찬은 선기의 집을 청소해 주기로 합니다. 하림 또한 한결에게 "언제부터 이렇게 형, 동생을 하셨나? 의형제? 어 그럼 둘이 유산도 나눠 갖는 건가?.."라며 놀리게 됩니다. 선기는 그런 하림에게 한결과 은찬이 서로 좋아하는 사이인 거 모르느냐며 일본에선 남자가 남자를 좋아하는 것이 이상한 것도 아니라며 하림에게 힌트를 주지만 하림은 전혀 눈치채지 못합니다. 

한편 은찬에게 입을 맞춘 사실을 직감적으로 알게 된 유주는 심란한 마음을 감출 수 없었고 자꾸만 한성의 연락을 피하게 됩니다. 대신 유주는 은찬을 만나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유주는 은찬에게 "은찬씨 볼까 말까 많이 망설였어요."라며 운을 띄우자 은찬은 유주가 한성의 여자친구라는 사실을 알기 전에는 한성을 잠시 좋아했지만, 지금은 따로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고 대답합니다. 그러자 유주는 "한결이?"라고 물었고 은찬은 그렇다고 대답합니다. 한결에게 왜 정체를 밝히지 않느냐는 유주의 질문에 한결이 형, 동생 사이로 지내자고도 했고 여자라는 사실을 밝히면 지금처럼 옆에 있을 수 없을 거 같아서 계속 숨기고 있다고 말합니다. 은찬은 자신을 애잔하게 바라보는 유주에게 "저... 이런 말 어떻게 들릴지 모르겠는데. 저 신경 안 쓰셔도 돼요"라며 오히려 유주를 위로합니다. 

이미지 출처 커피프린스 1호점 스틸컷

은찬이 보고 싶었던 한결은 무작정 은찬의 집으로 차를 몰고 향합니다. 잠결의 그의 전화를 받은 은찬은 집 앞에 한결이 와 있다는 사실에 깜짝 집 밖을 나가봅니다. 하루종일 연락도 닿질 않아 보고 싶었던 한결이 집 앞에 있는 걸 본 은찬은 기쁜 마음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그렇게 은찬과 무계획 여행을 가게 된 한결은 밤바다를 보러 가게 됩니다. 바다에서 아이처럼 놀며 한결과 은찬은 속 깊은 이야기를 하게 되는데 친어머니에 대해 아버지에게 듣게 되어 심란했던 한결은 은찬과 함께 하는 이 시간이 좋았습니다. 애써 형, 동생 사이라고 선을 그으며 은찬을 손을 잡아보는 한결은 자꾸만 부푸는 자신의 마음에 복잡해집니다. 바다에 돗자리를 깔고 잠시 잠이 든 은찬을 한결은 뒤에 안아보게 되는데 아무리 형, 동생 사이로 선을 그으며 은찬을 향한 감정을 부정해 왔지만 더는 감출 수 없다 느끼게 되고 결국 한결은 자신의 마음을 정리하기로 마음먹습니다. 

카페에 출근한 은찬은 설레는 마음으로 한결을 기다립니다. 출근한 한결은 은찬에게 "빚 탕감해 줄게 카페 나오지 마. 다신 여기 나타나지 말라고 안 들려?"라며 단호하게 말했고 새벽까지 바다에서 좋았던 은찬은 그런 한결의 태도가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은찬을 향한 마음이 너무 두려운 한결은 눈가에 눈물이 살짝 맺힌 채 은찬에게 "너 싫어. 싫어졌다고. 더 이상 엉겨 붙지 마 귀찮아."라고 마음에도 없는 소리를 하게 됩니다. 

3. 결말

남자인 은찬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끼는 자신이 너무나 혼란스럽고 두려운 한결은 카페에 나가는 것을 잠시 쉬기로 하고 집에 틀어박혀 나오지 않게 됩니다. 한결은 운동도 해보고, 청소도 해보고, 집을 엉망진창으로 만들어 보아도 은찬을 향한 마음이 쉽사리 정리되지 않아 고통스럽기만 합니다. 자신의 연락도 받지 않고 카페도 나오지 않는 한결이 걱정되는 은찬은 한결을 향해 사랑한다는 문자를 썼다 지우기를 반복하며 괴로운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4. 총평

커피프린스 1호점 9화는 공유의 연기가 빛나는 회차였습니다. 자신이 동성을 좋아하는 게이일지도 모른다는 두려움과 그럼에도 은찬을 곁에 두고 싶은 혼란스러운 감정을 표현해내는 공유의 연기는 감탄밖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함께 놀러 간 밤바다에서 은찬을 향한 자신의 마음을 더는 부정할 수 없다고 깨닫는 장면은 공유의 눈빛 연기, 안개가 자욱한 바다, 아련한 OST까지 어디 하나 버릴 게 없는 커피프린스 1호점의 명장면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은찬을 거부하는 한결과 그런 한결의 태도가 고통스러운 은찬의 이야기가 진행될 텐데 벌써 마음이 아파져 옵니다. 

* OST 추천

오늘의 OST 추천곡은 은찬을 향한 마음을 정리하려고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공유와 그런 공유를 기다리는 은찬의 모습에 깔린 곡으로 김연우의 나는 사랑이 뭔지 모르나봐요 라는 곡입니다. 담백한 김연우의 보컬로 당신을 사랑하지만 어떻게 사랑을 해야 할 지 모르겠는 서툰 마음이 먹먹하게 표현하는 곡으로 은찬을 향한 복잡한 한결의 마음을 정확히 표현한 곡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슴 아픈 짝사랑을 시작한 분들이 들으면 마음 깊숙이 와 닿는 곡이 될 것으로 생각되는데 곡 자체가 사람 마음을 참 먹먹하게 만드는 곡이라 꼭 한 번쯤은 김연우의 나는 사랑이 뭔지 모르나봐요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